Home 합격 및 데뷔 수강생 후기

수강생 후기

1977

students (2025년 6월 기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보컬 전공 유지아 합격 수기(26학년도)

작성일2025.12.02 16:41 조회수8



간단하게 자기 소개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2026학년도 서공예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합격생 유지아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입시곡은 어떤건가요?

015B와 유라의 ‘나의 머리는 녹색’이라는 곡입니다.

입시 준비 기간은 어느 정도 되시나요?

2~3달 정도 준비했습니다.

입시를 위해 어떤 수업을 받았고,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은 무엇인가요?

 1대1 보컬 2타임, 1대1 시창&화성학, 예고 입시 특강 수업을 받았습니다. 예고 입시 특강 수업으로 액팅이 많이 늘었고 여러 번의 시뮬레이션을 하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베크 뮤직 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와 담당 선생님께 배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뭐가 있을까요?

아베크 뮤직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사는 곳 주변의 학원들 중 규모가 가장 크고 합격생 배출 이력이 많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담당 선생님들께 배우면서 가장 좋았던 점들은
제 보컬 선생님이신 김예지, 손지은 선생님과 시창&화성학 선생님이신 최은지 선생님, 예고 특강을 진행하셨던 박수진 선생님 뿐만 아니라 많은 선생님들께 배우며 보컬 실력도 성장했고, 늦게 입시를 시작해 불안해했던 저를 북돋아주시고 긍정적인 말들을 많이 해주셔서 큰 힘듦 없이 좋은 입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 중 슬럼프가 왔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짧은 기간 동안 입시를 준비한 만큼 열심히 해서 곧바로 실력이 향상하는 것이 느껴져 준비 과정이 재밌었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해주신 감사한 선생님들 덕에 슬럼프 없이 입시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있으시다면, 어떻게 극복을 하셨나요?

내가 최고다.

실기시험 당일 고사장 분위기나 특징은 어땠나요?

대기실에서 목도 풀고 긴장도 안 되게끔 선배님들께서 도와주셨고, 심사위원 세 분께서는 많이 웃어주시고 눈도 잘 맞춰주셔서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실기시험 때 받은 질문과 고사장 분위기, 후기를 얘기해주세요!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였고 노래를 부르는 동안 계속 눈도 맞춰주시고 웃어주셨습니다. 시창은 8마디를 끊지 않고 다 했고, 화성학은 Fm7 코드 구성음을 물어보셨는데, 제가 한 개를 잘못 말해 기회를 다시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순간 긴장해 똑같이 틀렸습니다.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합격자 발표날에 원래 등교해야 했는데 가고 싶지 않아서 안 가고 집에서 보았습니다. 10분 전부터 합격 주파수 영상을 틀어놓고 들으면서 기도하고 있다가 합격자 명단에 제 수험번호가 떠서 기뻤습니다. 바로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합격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쉽게도 눈물은 안 나왔습니다.

나만의 합격 꿀팁이 있다면?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입시는 기세입니다. (저는 가는 차 안에서 붙으라는 의미로 찹쌀떡을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드세요.)

내년 대학 생활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서공예의 시그니처인 노란 교복을 입고 등교하는 것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지금 입시를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연습 게을리 하지 마시고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