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합격 및 데뷔 수강생 후기

수강생 후기

1977

students (2025년 6월 기준)

아현산업정보학교 보컬 전공 이소원 합격 수기(26학년도)

작성일2025.11.21 15:15 조회수34



간단하게 자기 소개 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번 2026학년도 아현산업정보학교 실용음악 보컬과에 합격하게 된 이소원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입시곡은 어떤건가요?

아베크 담당 선생님께 추천받았던 Nao-girlfriend라는 r&b곡을 준비했어요 선생님이 제 목소리와 어울리다고 하셔서 더 열심히 연습했던 것 같아요.

입시 준비 기간은 어느 정도 되시나요?

입시 준비는 한 달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처음 2주는 시험 본다는 생각에 긴장돼서 집중이 잘 안 됐는데 후반부에는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연습했어요.

입시를 위해 어떤 수업을 받았고,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은 무엇인가요?

입시를 위해 보컬 수업을 받았는데, 제가 디테일을 찾아오면 선생님이 더 좋게 수정해 주셔서 연습하기가 훨씬 수월했어요. 그리고 매달 하는 컨설팅도 제 멘탈 관리에 정말 많이 도움이 됐어요.

아베크 뮤직 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와 담당 선생님께 배우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뭐가 있을까요?

아베크를 선택한 이유는 수업 커리큘럼도 좋고 학원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어요. 또 담당 선생님과 성격도 잘 맞아서 저에게 맞는 수업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 중 슬럼프가 왔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입시를 준비하면서 사실 저 자신을 잘 믿지 못했어요.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지 잘하고 있는지도 잘 몰라서 레슨 때마다 집중을 잘 못하고 울기도 했어요. 그래서 슬럼프 아닌 슬럼프가 왔었죠.

있으시다면, 어떻게 극복을 하셨나요?

그런 기분이 들때마다 쌤들한테 징징댔어요ㅋㅋ 이상한 핑계대면서 못하겠다 안붙을것 같다하면 쌤들이 할수있다,빨리 연습하러 올라가라, 좌절할 시간이 없다, 충분히 잘하고 있다 등등 형식적이고 기분만 좋게하는 응원이 아니라 현실적인 말들로 응원해줘서 덕분에 잘 극복해낸것 같아요.

실기시험 당일 고사장 분위기나 특징은 어땠나요?

대기할 때 선배들이 질문도 많이 해주고 긴장을 풀어줘서 편하게 들어갔는데 고사장에 들어가니까 심사위원분들이 처음엔 엄청 날카롭게 보셔서 긴장했어요. 다행히 제 노래를 듣고 미소를 지으셔서 금방 긴장이 풀리고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어요!!

실기시험 때 받은 질문과 고사장 분위기, 후기를 얘기해주세요!

합주할때 연습을 소홀히 하는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대처할거냐라는 인성질문을 받았어요 정말 손 벌벌떨면서 대답을 했는데 웃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아 망했다 생각했어요ㅜㅜ 고사장 분위기는 정말 좋았어요!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학교에서 합격자 발표가 났었는데 결과보자마자 같이 아현 준비했던 친구들한테 달려갔어요! 그친구도 같이 붙어서 같이 복도를 뛰어다녔어요ㅋㅋ

나만의 합격 꿀팁이 있다면?

목 잘 푸세요!!!!

내년 대학 생활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음악을 하는 친구들을 만나는게 제일 설레는것 같아요!! 잘하는 친구들이랑 빨리 합주하고싶어요.

지금 입시를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연습 많이하세요….
목록